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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인도시장 공략 나선다

애플이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애플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애플이 수요 부진으로 아이폰 생산량을 30% 감축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인도 시장 공략을 돌파구로 선택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파이낸셜타임스는 20일(현지시간) 애플이 인도 정부에 애플스토어 개장과 온라인 판매 허가를 신청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애플은 인도에서 한국과 마찬가지로 현지 유통업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리서치회사 스트래티지어낼리틱스는 지난해 인도에서 스마트폰 1억1800만대가 판매된 데 이어 2017년에는 1억7400만대가 팔릴 것으로 관측했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오는 2017년이면 인도가 미국을 제치고 세계 2위의 스마트폰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IDC에 따르면 지난해 3·4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삼성(24%), 마이크로맥스(16.7%), 인텍스(10.8%), 레노버(9.5%) 순이다. 애플의 점유율은 2%에 불과하다. 스마트폰 사용자도 35% 수준에 불과해 스마트폰 시장 규모의 성장도 기대된다.

애플의 인도시장 공략이 가속화될 경우 제품 라인업의 변화도 있을 전망이다. 인도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은 150달러 내외의 중저가폰이 주류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중저가 모델인 갤럭시 그랜드 프라임과 갤럭시J 모델을 바탕으로 시장 1위에 올라섰다. 애플의 700~900달러 제품으로는 시장 공략이 어렵다. 애플은 인도정부와 제조공장 설립도 논의하고 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요청으로 지난해 9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새너제이에서 팀쿡 애플CEO와 모디 총리의 만남이 성사됐다. 이 자리에선 인도 내 애플 제조공장 설립이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인도 내 제조공장 설립이 성사될 경우 애플의 인도 시장 공략은 한층 유리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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