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26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나눔관에서 '크리에이티브 K-푸드(Creative K-Food)'를 주제로 새해 첫 DDP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현장에서 몸으로 체험하며 K-푸드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주역들이 참석해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포럼은 '트렌드(Trend)' '젊음(Young)' '사례(Case)' 3가지 챕터로 구성됐다. 첫 번째 '트렌드'에서는 서울디자인재단 시민디자인연구센터 신윤재 센터장이 나와 'K-푸드 트럭 디자인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형 푸드 트럭'의 모델을 제시한다.
두 번째 '젊음'에서는 '400일간의 김치버스 세계일주'의 저자 류시형 대표와 억대 연봉을 버리고 가마솥 김치볶음밥 푸드 트럭인 '미스꼬레아'를 운영 중인 임진영 대표가 참석해 푸드 트럭을 통한 한식의 세계화, 그리고 국내 푸드 트럭 운영 사례를 소개한다. 국내 현실에 맞는 지원정책에 대해 청중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세 번째 '사례'에서는 가장 한국적인 특색을 보여줄 수 있는 문화콘텐츠인 음식이 새로운 문화와 접목돼 재탄생한 사례들을 소개하는 시간이다.
신세계 인터내셔널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자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역 주변 100년 넘은 건물을 개조해 '베리 스트리트 키친'을 연 오준식 대표가 '길거리 음식을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한다. 국제적인 외식브랜드 로즈베이커리의 국내 파트너이자 복합 문화 공간 브랜드 아웃랩을 런칭해 운영 중인 나훈영 대표가 '음식과 디자인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청중과 이야기를 나눈다.
이밖에도 '마스터 셰프 코리아3'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연기자 출신 전봉현 셰프가 참여해 성공 푸드 트럭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와 조언으로 푸드 트럭 창업 희망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포럼 참가 희망자는 당일 현장방문을 통해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상세한 참여방법은 서울디자인재단(http://www.seouldesign.or.kr) 또는 DDP 홈페이지(http://www.dd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