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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LTE비디오포털 회원 1천만명 돌파 눈앞

"비디오 기반 모바일 포털 서비스 시대 본격화"

LG유플러스는 세상 모든 비디오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세계 최초 'LTE비디오포털'이 종합 미디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모델들이 LTE비디오포털 가입자 통계를 설명하고 있다. /LGU+



LGU+, LTE비디오포털 회원 1천만명 돌파 눈앞

"비디오 기반 모바일 포털 서비스 시대 본격화"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 LG유플러스가 작년 7월 첫선을 보인 'LTE비디오포털'의 회원 수가 10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뒀다.

LG유플러스는 "전 세계 모바일 업계 최초로 선보인 'LTE비디오포털'이 출시 약 6개월 만에 1000만 명에 가까운 유·무료 회원을 끌어모았다"며 "비디오 기반의 모바일 포털 서비스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TV 프로그램, 영화뿐 아니라 HBO, 유니버셜 등 해외 유명 스튜디오가 만든 드라마, 외국어, 다큐멘터리, 인문학 특강 등 국내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중 가장 많은 16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개월간 가입자의 콘텐츠 사용 방식을 분석한 결과 각종 생활정보를 담은 프리미엄 지식팩이 특히 모든 연령층에 걸쳐 골고루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콘텐츠별로 살펴보면 '요리·뷰티·취미·레저·헬스' 등을 담은 생활정보 콘텐츠가 전 연령대와 성별에 구분 없이 가입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콘텐츠 특성상 50대 이상 여성 39%, 40대 여성 35% 등 40~50대 여성군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또 1∼3분 내외의 짧은 영상들을 모은 'UCC 대박영상', 다중채널네트워크(MCN)의 1인 방송을 원하는 대로 시청할 수 있는 '파워 유튜버', 매일 매일 화제를 모은 비디오를 구독 형태로 제공하는 '굿모닝 핫 비디오'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 호응도 크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측은 "앞으로도 콘텐츠를 차별화하고,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비디오 서비스 분야에서의 주도권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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