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소니코리아, 2015년 국내 카메라 시장 통합 1위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의 전체 라인업. /소니코리아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소니코리아가 2015년 연간 국내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GFK 코리아에 따르면 소니코리아는 판매수량 기준으로 2015년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34%,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에서 29%의 점유율을 기록해 두 시장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소니코리아는 소니 알파 미러리스 카메라가 인기를 얻은 덕분으로 분석했다. 소니코리아는 국내 미러리스 시장에서 점유율 56%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미러리스 카메라 A5000과 A5100은 2015년 렌즈교환식 카메라 판매 1, 2위를 차지했다.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에서도 RX시리즈를 내세운 소니코리아가 수량과 금액 기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불과 0.2%의 근소한 차이지만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매우 기록적인 일"이라며 "소니만의 독보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