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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이광수, 한중 최초 공동 공익광고 모델 발탁



배우 이광수가 한국과 중국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공익광고 캠페인 모델로 발탁됐다.

이광수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는 16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중국중앙방송국(CCTV)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한중 공익광고에 이광수가 모델로 참여한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는 '효는 말 한마디' 편으로 이광수는 직장에서 혹은 연인과 함께할 때의 모습과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부모님에게 대하는 일상적인 태도를 대비해 간접적으로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공익광고를 최초로 중국 14억 인구에 노출함으로써 드라마, 예능을 넘어 광고 분야까지 한류를 확산하고 아시아 공통 가치관인 '효'를 주제로 양국 국민 모두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

이광수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광고 모델로 참여했다. 평소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이광수는 '효'를 바탕으로 한 광고를 통해 양국의 공감대 형성에 힘을 보탰다.

이광수가 출연하는 공익광고 '효는 말 한마디' 편은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TV, 중국 CCTV 15개 주요채널에서 한국과 중국 동시 방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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