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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작년 매출 6446억원 전년比 15.8%↑…모바일 게임 선전

영업손실 543억원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1652억원 전년비 228.1%↑

NHN엔터테인먼트 2015년 연간·분기 실적



NHN엔터, 작년 매출 6446억원 전년比 15.8%↑…모바일 게임 선전

영업손실 543억원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1652억원 전년비 228.1%↑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 NHN엔터테인먼트 17일 2015년 연간 매출이 전년대비 15.8% 증가한 644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손실은 543억원을 기록해 적자전환했고, 당기순이익은 1652억원으로 전년보다 228.1%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33.6% 증가한 2178억원을 달성했다.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 2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손실은 전분기 대비 감소한 97억원, 당기순이익은 221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 중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웹보드 게임이 계절적 영향으로 소폭 상승했지만 '엘소드'와 '에오스' 등 주요 온라인 게임 매출이 감소하며, 전분기 대비 2.2% 줄어든 480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라인디즈니 츠무츠무'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일본에서는 '요괴워치 푸니푸니'가, 한국에선 국민 캐주얼 게임으로 자리잡은 '프렌즈팝'이 가세, 전분기 대비 31% 증가한 687억원을 달성했다. 이 기록 역시 모바일 게임 매출의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한 것으로, 자체 개발한 퍼즐 게임의 연이은 성공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기타 매출은 중국 전자상거래 법인인 에이컴메이트를 비롯, 한국의 디자인 상품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1300K 등 신규 연결법인의 편입효과와 보안업체인 PNP시큐어의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64.3% 증가한 1012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59%로 41%의 PC온라인 게임 매출 비중과 그 격차를 늘려나갔고,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와 해외가 각각 59%, 41%를 나타냈다.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라인디즈니 츠무츠무와 프렌즈팝 등 모바일 게임의 성공을 발판으로 올 해는 '앵그리버드'와 '갓오브하이스쿨' 등 유명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게임 출시는 물론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신사업 부문에서도 페이코(PAYCO) 이용자 확대 등 사업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전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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