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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LG화학, 미 크라이슬러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LG화학이 배터리를 납품할 크라이슬러의 퍼시피카 PHEV모델. /크라이슬러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LG화학이 북미 3대 완성차 업체인 크라이슬러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LG화학은 크라이슬러와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고 올해 말부터 양산되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미니밴 모델 '퍼시피카'에 배터리를 공급한다. 이 차량에 탑재되는 배터리 용량은 16㎾h이며 LG화학의 미국 미시건주 홀랜드 공장에서 생산·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급은 배터리 셀뿐 아니라 배터리 제어시스템(BMS) 등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 토털 팩 행태로 진행된다. LG화학의 기술력에 대한 크라이슬러의 믿음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번 계약으로 LG화학은 수천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확보할 전망이다. LG화학에 따르면 이번 계약과 함께 양사는 기술 협력 강화에도 합의해 향후 대규모 추가 수주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크라이슬러에 배터리를 공급함에 따라 LG화학은 제너럴모터스(GM), 포드 등 북미 3대 완성차 업체를 모두 고객사로 확보하며 시장선도의 기반을 갖췄다. LG화학은 2009년 GM의 볼트, 2010년 포드의 포커스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LG화학은 지난해 말 미국 미시건주에 위치한 홀랜드 공장에 100명을 신규 채용하고 1개 라인을 추가 증설해 330명의 직원이 4개 라인을 가동하고 있다.

LG화학은 2000년 미국에 연구법인인 LGCPI를 설립하며 현지에서 연구개발 활동을 시작했고 2012년 미국 미시건주 홀랜드시에 공장을 준공해 배터리 팩 설계, 개발부터 양산까지 모든 공정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현지 고객 대응 능력을 강화해왔다.

LG화학은 오창(한국)-홀랜드(미국)-남경(중국)으로 이어지는 글로벌 3각 생산체제와 세계 최대 생산능력(320㎞ 주행 가능한 순수 전기차 BEV 기준 18만대, PHEV 기준 65만대)을 발판으로 시장 선점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B3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2020년 20조7000억원 규모로 성장한다고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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