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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G생명, 모바일 전자청약 50% 돌파 "론칭 2년 만"

ING생명 모바일 전자청약 50% 돌파



ING생명은 2일 올 1월 기준 모바일 전자청약률이 전체 청약 건수 중 52.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12월 전자청약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만 2년 만에 얻은 결과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1월 30.6%로 전자청약 비율이 30%를 넘어선 이후 빠른 속도로 전자청약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NG생명의 모바일 전자청약 서비스는 재정 컨설팅부터 상품설계와 가입까지 전반적인 절차를 태블릿과 PC 등을 통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를 통해 고객의 보험 가입 절차가 크게 단축,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불필요한 서류가 줄어 개인 정보 보호 효과도 증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ING생명은 그간 모바일 전자청약률을 높이기 위해 FC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왔다. ING생명은 연령대별, 사용률별로 개인과 지점단위 교육을 실시했는데, 특히 40세 미만·12월차 이하 FC의 전자청약률이 높은 점을 감안하여 신인 FC를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했다.

이기흥 ING생명 운영본부 부사장은 "전자청약 서비스의 장점에 대한 신인 FC들의 이해도가 높아 전자청약률 상승이라는 결실을 이룬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 서비스를 가장 많이 접하는 고객과 FC의 입장에 서서 작은 불편이라도 개선하는 노력을 기울여 전자청약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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