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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O2O 커머스 플랫폼 얍, 업그레이드 버전 발표

검색과 커머스 기능이 한층 강화된 얍 업그레이드 버전의 구동 화면. /얍컴퍼니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O2O 커머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얍(YAP)'이 한층 진화했다. 얍컴퍼니는 검색과 커머스 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얍'은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된 홈 화면에서 사용자의 현 위치를 반영해 정보를 제공한다. 주변 맛집부터 실시간 인기 해시태그, 진행 중인 프로모션 정보, 매장별로 할인율 높은 카드 정보까지 한 눈에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홈 화면 상단의 검색 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와 추천 검색어 등이 노출돼 주변 상권과 지역 정보를 얍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맛집' 키워드를 검색하면 사용자 주변의 ▲블루리본 맛집 ▲쿠폰 사용 가능 매장 ▲푸드 ▲카페 ▲드링크 등 세부 카테고리를 지도 위에 표시해 상황별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얍플레이스'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추천 맛집 콘텐츠도 빠르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얍플레이스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에 지역 전문가 집단의 평가를 더해 맛집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새롭게 선보이는 '얍샵' 코너에서는 5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율을 제공해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 등 숙소 예약도 할 수 있다.

얍컴퍼니 조민수 부사장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반영하고 얍이 지향하는 종합 O2O 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힘을 싣기 위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비콘 기반 커머스 비즈니스의 선도자로서 고객 편의 향상을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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