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에 기어S2·버거킹 선정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 대상으로 제일기획의 삼성전자 '기어 S2 런칭'과 버거킹의 '아침은 왕처럼'이 선정됐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는 1993년 시작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의 새 이름이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제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에 삼성전자의 기어 S2 런칭 광고와 온라인 부문에 버거킹의 아침은 왕처럼 광고가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광고주협회는 "지난해 집행된 광고 238편을 대상으로 1차 전문가 예심, 2차로 소비자 100명의 현장투표와 온라인 추천을 진행했다. 2차 투표까지 통과한 광고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련 학회와 단체 대표로 구성된 3차 심사를 하고 수상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삼성전자의 기어 S2 광고는 소비자에게 익숙한 다이얼 방식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단순하고도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버거킹 광고는 수면부족으로 피곤한 등굣길, 출근길에 즐거움을 줬다는 점이 좋은 점수를 얻었다. 제일기획에서 만든 두 광고 모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과 아디다스코리아의 '아웃도어 버티컬스토어'도 각각 TV부문과 옥외광고(OOH)부문에서 문체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중국과 함께 실시한 '효는 말 한마디'도 특별상에 뽑혔다.

광고주협회는 오는 24일 서울 여의도 FKI 타워 콘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