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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게임웍스 SDK 3.1 버전 발표

엔비디아가 게임 속 가상세계를 보다 쉽게 고품질로 구현할 수 있는 개발자 소프트웨어 키트 '게임웍스' SDK3.1버전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비주얼 컴퓨팅 전문기업 엔비디아가 게임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키트인 '게임웍스' SDK 3.1 버전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코리아는 지난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내린 개임 개발자 회의 'GDC 2016'에서 게임웍스 3.1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게임웍스는 게임 내 머리카락, 옷, 조명, 먼지 등 모든 사물의 디테일을 강화한 그래픽 효과를 게임에 구현하는 개발자 툴킷이다.

게임웍스 3.1은 빛의 산란을 시뮬레이션하는 고급 조명 기술인 '입체 광원 기술'과 사물의 그림자 진하기 정도를 거리에 따라 표현하는 'HFTS알고리즘'이 포함됐다. 시야 밖의 사물도 계산해 그림자를 표현하는 'VXAO' 쉐이딩 기술도 추가됐다.

엔비디아는 자사 물리 엔진인 피직스(PhysX) 라이브러리에 과부하가 걸리는 고밀도 시뮬레이션에서 최대 6배까지 성능을 향상시키는 CPU(중앙연산장치)/GPU(그래픽 처리장치) 하이브리드 물리 파이프라인 '피직스-GRB'와 불·연기 등 유체를 시뮬레이션하는 유체역학 알고리즘 '엔비디아 플로우'를 탑재했다.

게임웍스 라이브러리의 소스코드는 웹 기반의 호스팅 서비스 '깃허브'에서 제공되며 게임웍스에 대해 추가 자료는 엔비디아 개발자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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