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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루나워치 출시에 스마트워치 판매량 1.5배 증가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루나워치' 모습. 높은 가성비로 출시 초반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SK텔레콤은 자사의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일평균 약 1000대에서 '루나워치' 출시 후 약 1500대로 1.5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루나워치는 SK텔레콤과 TG앤컴퍼니가 이달 18일 출시한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다. 통신 기능을 탑재했으며 안드로이드 4.4.2(킷캣)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워치는 무게가 많이 나가고 디자인이 남성적이기 때문에 여성 고객들이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고 말했다. 젊은 층 고객들은 기존 제품의 비싼 가격에 부담을 가졌다.

반면 SK텔레콤에 따르면 루나워치 구매자의 34%는 여성 고객, 28%는 30대 미만 젊은층 고객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스마트워치 고객 비중 대비 각각 2배 이상의 높은 수치다.

SK텔레콤은 루나워치가 합리적인 가격에 자체 통신기능을 갖춘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총 16종의 다양한 패션 시계줄 등으로 여성 고객과 젊은 층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SK텔레콤 자체 유통망 내 고객 조사에 따르면 루나워치를 구매한 고객들은 ▲높은 가성비 ▲디자인 ▲통신기능 순으로 루나워치의 강점을 꼽았다.

루나워치 출고가는 부가세를 포함해 19만8000원이다. 공시지원금(10만원)을 받으면 9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김성수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SK텔레콤은 통신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판매 시장에서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며 "루나워치로 스마트워치를 경험하지 못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스마트워치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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