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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현장 목소리 귀 기울여요"

NH농협생명은 사장부터 직원까지 전 임직원이 영업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 중앙)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29일 사장부터 직원까지 전 임직원이 영업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경영' 문화 정착을 위한 행보다.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올 3월부터 5월 초까지 전국 총국과 FC사업단 26개소를 방문, 2016년 핵심추진업무를 점검하고 간담회를 실시하며 직원들을 격려해오고 있다. 또한 영업부문 본부장, 부장이 배석하여 현장 근무 직원들의 어려움과 건의사항들을 직접 듣고 사내 '현장고충처리반'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본사 직원에게는 '영업현장 체험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부서별 대상자를 선발, 2주간의 영업현장 세일즈 체험으로 이루어지는 해당 프로그램은 수료 후 우수자 및 희망자에 대해 3개월간의 내근직 지점장 양성과정을 거쳐 지점으로 배치한다.

IT본부 역시 영업현장 동행에 힘쓰고 있다. 이원삼 IT본부장은 '현장 중심의 IT서비스 제공'이라는 방침을 세우고 IT본부 직원들의 영업현장 방문을 직접 지시했다. 책임자 1명과 실무자 1명이 한 조가 되어 전국의 총국, 지점, 농·축협을 방문하고 '의견 수렴-과제 도출-시스템 개선 및 개발'의 단계로 영업 현장에 필요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용복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본부부서-FC지점 일촌맺기', '찾아가는 농·축협 소통캠페인' 등을 실시하며 현장 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 다양하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실시, 영업현장과 본사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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