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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결제시장 경쟁력 강화…결제서비스 'TV페이' 선보인다

하나카드는 30일 TV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및 결제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핀테크 결제서비스인 'TV페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하나카드



하나카드는 30일 TV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및 결제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핀테크 결제서비스인 'TV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카드의 'TV페이'는 국내 신용카드사의 금융보안 표준을 적용,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를 셋톱박스에 저장하지 않고 금융사가 직접 처리하여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 유출 위험을 차단해 보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IPTV, 디지털케이블 TV에서 홈쇼핑 및 유료콘텐츠 상품 구매 시 신용카드를 최초 한번 등록 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를 할 수 있게 개발됐다. TV 리모콘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를 제공한다.

특히 하나카드는 'TV페이'의 기본 결제방식인 'TV간편결제' 외에도 기존 하나카드 '모비페이' 앱에 TV를 통해 제공되는 거래번호 입력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TV페이' 서비스는 현재 현대홈쇼핑·신세계쇼핑·W쇼핑·K쇼핑·쇼핑앤T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 홈쇼핑에서도 상반기 내에 'TV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TV페이' 서비스 출시에 맞춰 일부 홈쇼핑사들은 기존 주문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주문대기 시간을 없애고, 24시간 상시구매가 가능해져 하나카드와 홈쇼핑사의 매출이 증대될 것"이라며 "리모콘 주문을 통한 TV전자상거래 시장이 매우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결제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IPTV 및 케이블 방송사와 연계한 마케팅은 물론, TV페이 고객에게 특화된 카드상품 및 제휴카드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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