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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O2O 시장 확대 나선다

LG유플러스는 IT 서비스 기업 '디멘터'의 신규 O2O 서비스 '맘마먹자'에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를 제공하고 신규 O2O 서비스 발굴 및 확산에 협업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LG유플러스가 O2O(Online to Offline·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서비스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O2O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IT 서비스 기업 디멘터의 신규 O2O 서비스 '맘마먹자'에 간편결제 '페이나우'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디멘터가 제공하는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를 중심으로 그 주변 상점을 홍보하거나 쿠폰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마트뿐 아니라 주변 지역상권의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다. 기존 유사 O2O 서비스와 달리 전국 약 500여 개의 중대형 마트와 소형마트 6600여 개의 정보를 구축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3초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 배달 대행 통합 플랫폼 '페이나우 샵' 등 결제 및 배달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신규 O2O 서비스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페이나우는 결제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부터 자체 로그인 인증만으로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나우 샵은 LG유플러스가 구축한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배달 대행 통합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 사업담당은 "페이나우, 페이나우 샵 등을 새로운 서비스와 결합하면 다양한 신규 O2O 서비스가 만들어질 수 있다"며 "LG유플러스는 앞으로 유망한 스타트업 등 O2O 관련 기업을 사전에 발굴하고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국내 O2O 시장에서 새로운 서비스들을 함께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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