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쏘시오가 셰어링 포털 '쏘시오'의 시범 서비스를 마치고 4월 1일 그랜드 오픈한다. /다날쏘시오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글로벌 모바일 결제 전문기업 다날의 계열사 다날쏘시오가 공유경제 포털 '쏘시오'를 4월1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셰어링 포털 쏘시오 서비스는 유아용품과 취미용품, 다양한 최신 생활용품 등을 빌리고 빌려주는 공유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해 11월 시작해 5개월간 이어진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육아용품과 취미용품 셰어링이 주목을 받아 별도 프로모션 없이 1만2000명이 넘는 회원을 유치했다. 다날쏘시오는 시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며 그랜드 오픈을 준비했다
그랜드 오픈을 맞은 쏘시오의 가장 큰 변화는 이용자 맞춤형 상품정보 제공(큐레이션)과 타임라인 도입이다. 쏘시오 메인 화면에서는 개인과 개인(C2C)또는 기업과 개인(B2C)으로 분류된 셰어링 상품을 주제에 따라 큐레이션해 제공한다. 다양한 기획전 외에도 이벤트와 정보를 담은 콘텐츠까지 쉽게 볼 수 있다. 타임라인에는 사용자가 올리는 셰어링 상품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온다.
쏘시오는 퀴니 무드나 맥시코시 등 다양한 유아용품을 하루 약 1000원에 셰어링 할 수 있는 유아 셰어링전과 경기 가평의 펜션과 카셰어링을 모은 카텔 셰어링전, 키덜트 마니아를 위한 스탠다드 오브 키덜트전 등을 진행한다. 생활용품 기획전과 봄맞이 텐트 기획전 등을 통해 셰어링 후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공유와 소비를 결합한 '플랜.ss'프로젝트도 공개했다. '플랜.ss'는 다이슨 청소기, 트롬 스타일러,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등 다양한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최장 36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신한카드 결재 시)로 구매자의 상황에 맞게 나누어 지급할 수 있는 새로운 소비 플랜이다. '플랜.ss'는 구입 후에 쏘시오에 공유해 수익도 낼 수 있다.
쏘시오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슈퍼카 셰어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슈퍼카를 2박3일 동안 빌릴 수 있다. 고객을 슈퍼카로 픽업해 원하는 곳까지(수도권 내) 데려다주는 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규가입자에게는 3000포인트를 증정하고 신규가입자 중 매월 500명을 선정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최병우 다날쏘시오 대표는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전반적인 서비스 개선을 진행했다"며 "고객의 소비습관이 바뀌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쏘시오의 그랜드 오픈 버전은 4월1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