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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카카오톡으로 보험계약 안내사항 알림받으세요"

라이프플래닛,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실시/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은 4일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보험계약 및 가입 서비스의 확인, 보험금 신청 및 지급 처리 결과 등 보험계약 유지와 관리에 꼭 필요한 사항만 안내된다. 그간 문자메시지로 발송될 경우 광고나 스팸 문자와 섞여 고객이 안내사항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했는데,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실시로 이와 같은 문제점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라이프플래닛이 지난해 4월부터 실시해 온 CS매니저 일대일 전담제와 관련,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전담 CS매니저 옐로우아이디(Yellow ID)와도 연결, 문의사항이 있으면 전담 CS매니저와 바로 채팅상담을 할 수 있다.

'알림톡 서비스'는 보험 가입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발송되며 수신을 원하지 않는 고객의 경우 채팅창 상단의 '알림톡 차단' 버튼을 누르면 기존처럼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박창원 라이프플래닛 마케팅 팀장은 "이번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각종 보험관련 안내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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