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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삼성전자와 'IoT 홈 서비스' 4종 추가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 4종을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KT와 삼성전자가 가정 내 사물인터넷(IoT) 확산을 위해 협력을 강화했다.

KT는 삼성전자와 가전제품에 연동되는 'GiGA IoT 홈매니저'서비스 4종을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가전제품은 냉장고, 로봇청소기, 세탁기, 오븐이다. KT 인터넷이 설치된 가정에서는 와이파이(WiFi)로 연결된 무선 공유기(AP)를 통해 삼성전자 생활가전 호환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양사가 기존에 선보인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와 함께 총 6종의 삼성전자 생활가전 등의 상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거나 원격 제어, 상태 통보를 할 수 있다. 오븐의 경우는 이달 중 연동을 완료할 예정이다. 와이파이 기능이 있는 삼성 생활가전 6종 연동은 KT가 처음이다.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는 해당 가전 6종 가운데 보유 중인 삼성전자 생활가전 기기를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가전제품 추가 시 발생하는 1100원의 이용료를 기본으로 제공돼 추가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KT IoT사업개발담당 김근영 상무는 "KT와 삼성전자 간 홈 IoT 사업협력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가전-통신 융합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더욱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삼성전자와의 협력 외에도 다양한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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