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정책

한화생명, 페이스북 '좋아요' 수 17.4만건…생보업계 1위

한화생명 페이스북 팬수 1위 달성/한화생명



한화생명은 7일 기준 SNS채널(한화생명 공식 페이스북)에서 생명보험업계 팬(Fan) 수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2년 10월 개설한 한화생명 SNS채널은 3년 5개월만 17만4000건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 비교적 짧은 기간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은 인기 비결로 세 가지 특징을 꼽았다. 먼저 페이스북 주 사용층인 20~40대 직장인을 명확한 대상으로 선정, 구체적인 콘텐츠와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디지털 세대의 특징에 맞춰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공감에 기반한 양방향 소통을 지향했다. 마지막으로 시의 적절한 소재를 활용, 트렌드에 민감한 디지털 세대의 관심을 이끌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현재 '삶에 색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중인 '라이프 플러스' 캠페인의 주요 소통 채널로 페이스북을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세대에 적합한 다채로운 컨텐츠를 통해 이해와 공감에 기반한 참신한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