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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SK컴즈,'잇픽' 쌍방향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이용자 참여에 초점을 맞춰 모바일 인스턴트 콘텐츠 플랫폼 '잇픽'을 개선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의 모바일 인스턴트 콘텐츠 플랫폼 '잇픽(itpic)'이 이용자 참여를 강화한다.

지난해 '스낵 컬처' 트렌드를 겨냥한 베타 서비스로 출시됐던 잇픽이 자투리 여가 시간에 즐길 문화콘텐츠로 어필하며 정식서비스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돼 잇픽 제작에 참여하도록 콘텐츠 제작 에디터를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잇픽은 일방적 콘텐츠 소비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변화한다.

콘텐츠 제작 에디터를 사용하면 카드뉴스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마이 페이지에서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회원가입도 네이트, 페이스북, 카카오톡 계정 인증으로 손쉬워졌다.

홈 화면에서 콘텐츠를 추천순, 최신순 등으로 정렬해 볼 수 있도록 해 직관적이고 간결한 이용을 지향했다. 콘텐츠 작가 라인업도 보강해 콘텐츠의 양과 질적 성장을 이뤄냈다.

인기 콘텐츠 공급업체와 제휴해 레시피, 운세, 패션 등 젊은 여성 사용자를 겨냥한 콘텐츠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네이트 김종훈 사업부장은 "이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콘텐츠 확보와 지속적인 사용성 개선을 통해 잇픽을 향후 모바일 네이트를 견인할 대표 주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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