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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CNP 콘텐츠, 샤오미 플랫폼 통해 전세계 유저에게 공급

샤오미 스마트폰 잠금화면 이미지 CNP제공



CNP 제작 콘텐츠, 샤오미 플랫폼 통해 전세계 유저에게 공급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그룹 콘텐츠앤피플(이하 CNP)이 샤오미와 콘텐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CNP는 앞으로 화보, 영상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샤오미 제품의 운영체제인 미유아이(MIUI)를 통해 1억 5000명이 넘는 전세계 유저에게 공급한다. 이는 한국 콘텐츠 기업으로는 최초이다.

이성진 CNP 대표는 "샤오미는 스마트폰과 샤오미TV 등 하드웨어와 자체 소프트웨어인 미유아이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많은 유저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샤오미의 플랫폼에 CNP의 한류콘텐츠가 제공되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신시장 개척 등 부수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했다.

먼저 CNP에서 발행하는 한류패션라이프매거진 '한국풍향'의 한류스타 화보를 비롯 패션·뷰티·핫플레이스 관련 이미지가 샤오미 스마트폰의 잠금화면과 샤오미TV의 스크린세이버 이미지로 제공될 예정이다. 잠금화면 서비스의 경우 약 1000만 명의 유저가 이용하고 있다.

현재 한국풍향에는 김우빈, 신세경, 박시후 등이 커버모델로 등장해 중국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NP 관계자는 "콘텐츠 시장은 소비자와의 접점 역할을 하는 플랫폼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샤오미의 막강한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확보하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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