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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360도 가상현실(VR)로 제작

LG유플러스는 오는 5월 1일부터 KBS '1박2일'을 LTE비디오포털에서 360도 VR 주문형비디오(VOD)로 감상할 수 있다고 19일 밝혔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LG유플러스는 내달부터 KBS 예능프로그램 '1박2일'을 LTE비디오포털에서 360도 가상현실(VR) 주문형비디오(VOD)로 감상할 수 있다고 19일 밝혔다.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방송이 360도 VR로 촬영돼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건 국내 최초다.

출연자들이 이동하는 차량 내부 모습과 휴식 장면, 미방송 영상 등 본 방송에 모두 담지 못했던 생생한 영상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볼 수 있다. 오는 5월 1일 본 방송 직후 클립 동영상이 LTE비디오포털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앞서 JTBC의 '냉장고를 부탁해'를 자체 제작해 제공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배경과 콘셉트로 스토리를 즐기는 '인터렉티브 VR 게임'도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부터는 주요 인기 모바일 게임 홍보영상을 VR로 제공하는 'VR 게임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재 VR 게임영상은 17개다. LG유플러스는 매주 정기적으로 콘텐츠 제공을 통해 게임 개발사와 동영상 플랫폼간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성인 전용 콘텐츠도 360도 VR로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 VR 라이브 공연 등 실시간 VR 방송도 LTE비디오포털로 감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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