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한화, 종이 사보 폐간… 인터넷 개편

한화그룹이 1971년부터 유지해온 종이 사보를 폐간하고 온라인으로 개편한다. /한화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한화그룹이 사보를 온라인으로 개편한다. 한화그룹은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오랜 기간 종이 사보를 발행해왔다.

19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1971년 발행을 시작한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이 오는 7월부터 사내 인트라넷 콘텐츠로 변경된다. 월간지는 형식은 오는 6월이 마지막이며 45년만의 폐간이다.

한화그룹 사보는 1971년 다이나마이트 프레스로 시작해 1999년 현재의 한화·한화인이 됐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콘텐츠 생산 측면에서 매체 역할은 변함없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에서 회사 소식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 등 주요 대기업들은 상당수가 종이 사보를 폐간하고 온라인 사보를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