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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넷마블, 2억명 즐긴 명작 '스톤에이지' 모바일로 출시

넷마블게임즈가 5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사전 테스트를 실시하고 6월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즈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20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스톤에이지'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세계 2억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로 탄생시킨 이 게임은 올해 초 넷마블 신작 모바일 라인업 발표에서 출시 계획이 알려지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 날 행사에서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원천 IP 확보부터 개발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며 글로벌 시장 성공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피력했다.

넷마블 백영훈 사업전략 부사장은 "1999년 일본에서 개발된 스톤에이지는 동아시아에서 '대박'을 터뜨리며 온라인 턴제 RPG의 모태가 된 게임"이라며 "넷마블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5년간 스톤에이지를 현대적 감각에 맞는 글로벌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투자했다"고 말했다.

스톤에이지는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모바일 턴제 RPG다. 원작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실감나는 캐릭터를 구현했고 공룡마다 특징적인 고유 스킬과 유쾌한 연출을 적용해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펫 포획과 탑승, 성장 시스템 등 원작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 플랫폼에 녹여냈고 실시간 파티와 특수 던전, 길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했다.

행사에서는 스톤에이지 주요 캐릭터 '우디'의 하루를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과 레이드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게임 개발을 맡은 최정호 넷마블엔투 대표는 "원작의 재미를 강조하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해 세계 모든 이용자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며 "원작을 능가하는 성공신화를 쓸 것"이라고 자신했다.

넷마블은 5월 스톤에이지 사전 테스트를 실시하고 6월 국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은 올 하반기로 예정됐다.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정식 오픈 시 쓸 수 있는 크리스탈(게임재화) 300개를 제공한다.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스톤에이지에 대한 추억과 기대평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거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스톤에이지 홍보모델로선정된 아이오아이(I.O.I)는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하면 직접 부른 로고송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하겠다는 공약도 내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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