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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익 1706억 10.3% 증가…마케팅 비용 절감에 '호조'

LG유플러스는 올해 1분기 총 수익 2조 7128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제공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으로 올해 1·4분기 총 수익 2조712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수치다. 마케팅 비용 절감과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무선 수익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영업이익은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10.3% 개선된 1706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보다 33.9% 증가한 1101억원이다.

영업수익은 유무선 서비스 수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한 2조1750억원을 달성했다.

우선 무선수익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라 지난해보다 1.3% 성장한 1조3206억원을 기록했다. 무선 서비스 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3.2% 증가한 1조2257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단말기 중고 보상 프로그램인 '심쿵클럽' 등을 선제적으로 출시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1·4분기 무선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약 1210만명이며 LTE 서비스 가입자는 1019만명으로 전체 무선가입자의 84.2%를 차지했다. LG유플러스는 무선 사업 부문의 성장 요인으로 모바일 IPTV 'LTE 비디오포털' 등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으로 1인당 높은 트래픽 증가세를 보이며 경쟁력을 이어갔다고 분석했다.

유선 수익은 IPTV를 비롯한 방송통신 결합상품 수익증가와 전자결제 등 e비즈 수익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 증가한 8467억원을 기록했다. 1·4분기 유선 가입자(IPTV,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는 전년동기 대비 9.2% 증가한 약 1042만명을 확보했다.

LG유플러스는 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등 IoT 플랫폼을 강화할 방침이다. 산업 IoT는 시설관제, 물류 등 산업분야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스마트센서, 컨트롤러 등의 솔루션 모듈을 고객맞춤형으로 제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CFO 이혁주 부사장은 "비디오, IoT, 결제 등 핵심성장사업이 새로운 매출 창출 기반으로 성장하기 위한 플랫폼, 시스템 고도화 등에 집중하는 한편 최적의 품질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최적화 구현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서비스 혁신을 통한 본원적 경쟁력 제고로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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