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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W쇼핑, 빅데이터 기반 가구별 '맞춤 쇼핑 서비스' 제공

KT는 올레TV에서 가구별 특성에 따라 다른 상품을 보여주는 '맞춤 쇼핑 서비스'를 W쇼핑 채널에 확대 적용했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KT는 올레TV에서 가구별 특성에 따라 다른 상품을 보여주는 '맞춤 쇼핑 서비스'를 W쇼핑 채널에 확대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KT의 맞춤 쇼핑 서비스는 각 가구의 소비 취향에 최적화된 상품을 방송한다. 올레TV 가입가구의 방송 및 주문형비디오(VOD) 시청 이력 등 콘텐츠 소비 행태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다.

'K쇼핑'에 맞춤 쇼핑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일반 편성 대비 월별 시청률은 31.8%, 월별 구매율은 34.5% 증가했다.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을 선별해서 방송하기 때문에 모든 고객이 똑같은 상품을 시청할 때보다 시청률과 구매율이 모두 증가한 것.

지역 특성 및 가구별 시청시간 패턴을 고려한 상품추천 방식도 적용했다. 생필품 구매가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에는 일용품 및 잡화를, 도시 지역에서는 각 지방 특산품을 주로 방송하는 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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