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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알뜰폰, 요금폭탄 걱정마세요"…모바일 요금 조회 서비스 제공

우체국알뜰폰이 사용량(통화, 데이터, 문자량 등)과 통신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우체국알뜰폰 모바일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우체국알뜰폰이 통화, 데이터, 문자량 등 사용량과 통신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우체국알뜰폰 모바일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사용량과 요금을 매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어 요금 폭탄에 대한 걱정이 줄어들 전망이다.

우정사업본부는 29일부터 우체국알뜰폰 가입자뿐 아니라 10개 제휴업체의 전체 230만 가입자가 모바일로 본인의 사용량 및 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인터넷우체국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조회 서비스를 선택하고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후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된다.

우체국알뜰폰 가입고객 뿐만 아니라 제휴업체(스마텔, 유니컴즈, 아이즈모바일, 큰사람, 이지모바일, 위너스텔, 에넥스텔레콤, 세종텔레콤, 인스코비, 머천드코리아) 가입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조회서비스에서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면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묻고 답하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에 따라 콜센터 업무 부하가 분산돼 특정시간대 통화연결이 어려웠던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한편 우체국알뜰폰은 연초부터 저렴한 요금제가 인기를 끌면서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 3만9201건보다 404% 증가한 19만7733명이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평균 2만원 정도의 통신요금 절감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조회 서비스 오픈으로 알뜰폰을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편의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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