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딜라이브, '스타존' 내세운 UI·UX 개편

딜라이브케이블방송이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개편했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딜라이브 케이블방송이 3일부터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개편했다.

딜라이브의 UI와 UX는 색상이 밝아졌다. 메인메뉴를 비롯 옵션메뉴, 정보영역 등을 효율적 배치해 고객들이 각종 메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날씨 정보와 쿠폰·할인권·TV포인트 등의 현황을 노출시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게 했다.

메인화면 하단에는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배치했다. 앱에는 포장이사, 가사도우미, 베이비시터 등 생활에 밀접한 제휴업체들을 소개한다.

'스타존' 주문형비디오(VOD) 카테고리 신설도 눈에 띈다. 딜라이브의 계열사인 IHQ, 큐브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스타들의 관련 영상만을 모아 딜라이브만의 킬러콘텐츠로 활용한다. 스타들의 콘서트 영상, 뮤직 비디오 제작 영상 등을 비롯해 콘서트 티켓, 애장품 등 상품 판매 카테고리도 제공된다.

새로운 UI와 UX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의 셋탑박스 교체 없이 재부팅을 통해 모든 HD 셋탑박스에 적용된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올해부터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가입 고객들에게 기존의 서비스에서 보지 못했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한편 딜라이브는 스타존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홈플러스 모바일상품권 30만원, 2등 2명에게 홈플러스 모바일상품권 20만원, 3등 7명에게 홈플러스 모바일상품권 10만원 등이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