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AIA생명 제작 캠페인 동영상, 해외 유수 광고제 잇단 수상

AIA생명이 제작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라는 제목의 캠페인 동영상은 지난달 26일 '제20회 웨비 어워즈' 통합 마케팅 부문에서 본상을 차지했다./AIA생명



AIA생명은 최근 열린 해외 유수 광고제에서 잇달아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고 5일 밝혔다.

먼저 AIA생명이 제작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라는 제목의 캠페인 동영상은 지난달 26일 '제20회 웨비 어워즈' 통합 마케팅 부문에서 본상을 차지했다. 올해 '웨비 어워즈'에서 국내 작품 중 본상을 받은 것은 AIA생명의 캠페인 동영상이 유일하다.

또한 AIA생명은 같은 영상으로 지난달 열렸던 '2016 프라하 국제 광고제(PIAF)'의 창의적 기술 적용 부문에서도 동상을 차지했다. 아시아 지역 작품이 프라하 국제 광고제의 창의적 기술 적용 부문 수상작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IA생명이 제작한 '기적의 목소리…'는 언어 장애를 겪고 있는 주인공이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와 소리공학자들은 물론, 목소리를 직접 기부해 준 1만 명 이상의 일반인들로부터 도움을 받아 둘째 딸의 생일에 생애 처음 생일 축하 노래를 들려주는 내용이다. 지난해 11월 공개된 이후 한 달 만에 각종 SNS와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누적 조회수가 9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국내외 누리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지난 1996년 시작,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웨비 어워즈'는 미국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연례 시상식이다. 세계 3대 웹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며, '디지털 분야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린다. 또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프라하 국제 광고제'는 동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광고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