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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생명, 전자서명청약률 60%↑…시스템 도입 성공적

알리안츠생명은 지난해 6월 전자서명청약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 채 일년도 되지 않아 높은 수준의 영업환경 디지털화를 달성했다. 지난달 말 기준 알리안츠생명의 전자서명청약 체결률은 61.2%, 모바일 영업지원 태블릿 PC 보급률은 86.5%다./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생명은 지난해 6월 전자서명청약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 채 일년도 되지 않아 높은 수준의 영업환경 디지털화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말 기준 알리안츠생명의 전자서명청약 체결률은 61.2%, 모바일 영업지원 태블릿 PC 보급률은 86.5%다.

알리안츠생명은 지난해 6월 디지털 강화 전략에 따라 설계사가 고객등록부터 초회보험료 입금까지 모든 보험 가입 과정을 1년 365일 언제라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태블릿 PC 기반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출시했다. 또한 올 2월에는 업계에서 드물게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계약에 대해서도 전자서명청약이 가능토록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사고보험금 청구, 펀드 변경 업무 기능까지 추가했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올 들어 전국 영업현장을 대상으로 시스템 집중 교육을 실시했고 지난 2월 알리안츠생명의 모든 상품에 대해 전자청약이 가능토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주효했다"며 "청약 과정 시 서명부분 간소화, 계약 관계자별 필요 항목 활성화, 맞춤형 보험 상품 제공 등 고객중심적 서비스를 보완한 것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요스 라우어리어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알리안츠생명은 설계사의 경쟁력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방안 중 하나로 영업환경의 디지털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고객중심적 영업을 최우선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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