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박인웅 기자]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행사가 많은 5월이다. 이에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도자기 전문 기업 '에릭스도자기'는 선물로 적합한 건강 도자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홈페이지와 일부 대리점에서 힐링요 도자기 전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 감사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20만원, 30만원 이상 구매 시 4만원 상당의 '힐링요 미니 조리기'와 7만원 상당의 '힐링요 알칼리 머그 2인조'를 각각 증정한다. 5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0만원 상당의 '힐링요 가마솥' 혹은 '생선구이기' 중 1종을 선택해 제공한다.
수제 젤라또 전문점 '카페 띠아모'는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시작한다. 13일까지 카페 띠아모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른 후 고마운 사람에게 댓글 메시지를 쓰면 추첨을 통해 카페 띠아모 5000원 모바일 이용권을 2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는 16일 발표한다.
일본 가정식 프리미엄 튀김 전문점 '남자의 청춘'은 카드형USB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자의 청춘은 음식 배달 서비스 '푸드플라이'를 이용해 2만원 이상 주문시 4GB 용량의 카드형 USB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한 남자의청춘 1호점과 홍대점, 방배점 매장에서 진행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애스톤네이처'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샴푸샘플 4매를, 3만원 이상 구매 시 샴푸 샘플 8매와 3000원 상당의 마스크팩을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애스톤네이처는 파라벤류. 합성과 화학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 인공색소 와 향로, 석유화학원료, 합성점증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 천연주의 제품을 내세운 브랜드다.
업계 관계자는 "5월은 행사가 많은 달로 업계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내걸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