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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인터넷 가입자 150만명 돌파…연내 200만명 예상

KT 홍보모델들이 기가 인터넷 가입자 150만 돌파를 알리고 있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KT는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00만명 가입자를 달성한 지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

KT는 "즉시 기가 인터넷으로 전환 가능한 'FTTH-R(광시설)' 비중이 3사 중 가장 높으며, 선제적 기가 인프라 투자를 통해 올해 4월 기준 전국 2만1300개 아파트 단지로 기가 커버리지를 확대한 점이 가입자 확보에 크게 기여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특히 KT는 지난해 3월 출시된 '기가 와이파이 홈'의 시너지 효과가 가입자 확보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기가 와이파이 홈은 최고 867Mbps의 속도로 일반 와이파이보다 3배 빠르고 커버리지는 2배 개선됐다.

KT는 올해 내로 전국 2만6300개 아파트 단지에 100% 기가 투자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 추세라면 출시 2년을 맞는 올해 가입자 200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기가 가입자 확대에 따른 KT 가입자 구성의 변화도 눈에 띈다. KT의 전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중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분기 약 3% 수준이었으나, 2분기 약 8%, 3분기 약 12%, 올해 1분기에는 약 16%까지 계속 늘어나고 있다.

KT는 기가 인터넷의 가입자 확대에만 머무르지 않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 구축까지 나설 계획이다. KT는 이달 중 가정에서 기가 인터넷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심인터넷' 서비스와 'PC안심 서비스'를 출시한다.

가족안심 서비스는 가정 내 인터넷 환경과 이용 시간, 자녀의 스마트폰 이용 환경과 이용 시간을 언제 어디서나 관리할 수 있도록, '올레닷컴'과 가족안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KT는 게임 회사 '블리자드'와 함께 기가 인터넷을 체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20~21일 이틀 간 개최되는 '오버워치 기가 콜라보 FASTival'에서 블리자드의 신작 게임 '오버워치'의 최적 시연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KT는 행사장 내부에 '기가 인터넷·기가 가상현실(VR) 체험존'도 운영한다. 드론 레이싱, 걸그룹 '우주소녀'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볼거리도 제공된다.

KT 기가사업본부장 김기택 상무는 "KT의 기가 인터넷을 선택해 준 150만 고객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기가 선도주자로서 안심인터넷 출시 등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는 동시에, 국민기업으로서 시설 낙후지역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정보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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