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올해 모바일 게임 20종을 출시한다. 사진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야생의 땅: 듀랑고'. /넥슨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22년차 게임 개발사 넥슨이 모바일 게임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17일 넥슨의 모바일 게임 '히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하는 이달의 우수 게임에 선정됐다. 히트는 언리얼엔진4로 개발된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리니지2', '테라' 등 온라인 다중접속역할분담게임(MMORPG)를 개발한 박용현 PD가 만들었다.
넥슨은 "PC온라인 게임을 마음껏 즐기지 못하는 역할분담게임(RPG) 마니아를 위해 높은 수준의 그래픽 효과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용자에게도 PC온라인 게임에 맞먹는 그래픽 효과와 역동적인 카메라 연출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했고 누적 다운로드 수는 500만 건을 넘었다. 지난 4월에는 첫 오프라인 대회 'S7, HIT 토너먼트'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최근까지도 매출 순위 톱10을 지키고 있다.
올해 넥슨은 우수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에 주력한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자체 보유한 우수 IP와 '카발', '파이널판타지 XI' 등 국내외 다양한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고 있다. 글로벌 시장 공략에 용이한 것은 물론 원작의 흥행성도 보증됐다는 판단이다.
넥슨이 내놓을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것은 '야생의 땅: 듀랑고'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디렉터의 신작이다. 현대 지구에서 알 수 없는 사고로 야생 세계로 워프한 플레이어가 거친 환경을 개척하며 가상 사회를 만든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해 지스타 2015에서 시연 버전을 공개하고 12월 리미티드 베타테스트, 지난 4월 2차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게임 내 모든 지형이 현실과 같이 하나로 이어진 심리스 월드를 기반으로 생존, 탐험, 사냥, 사회 건설 등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지형과 지형 내 생태계는 인공지능으로 조성된다.
한 테스트 경험자는 "살아남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었다며 "황무지를 개척하는 고단한 삶을 사실적으로 담아내 직접 탐험을 떠난 기분이 들었다"고 평가했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하반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