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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쇼핑 큐레이터 앱 '쇼닥' 100만 다운로드 돌파

KT 모델들이 빅데이터 기반 모바일 쇼핑 추천 애플리케이션(앱) '쇼닥'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 소식을 전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KT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상품 정보 추천 애플리케이션(앱) '쇼닥'이 출시 66일 만인 2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과 닥터(Doctor)의 합성어다.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줘 원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찾아 헤맬 필요가 없게 도와준다는 의미다.

쇼닥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차트에서 쇼핑 카테고리 1위를 기록 중이다. KT에 따르면 재방문율은 31.4%, 월 5회 이상 방문율은 17.7%에 이를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KT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30여 쇼핑몰과 제휴한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데이터를 고객별 앱 이용패턴에 따라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방식을 적용한 것을 인기요소로 꼽았다.

또한 쇼닥은 '광고 없는 쇼핑앱'을 지향, 사용자가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광고 여부에 따라 상단에 노출하는 기존의 방식을 버리고 오직 빅데이터 분석에 따라 추천된 맞춤형 상품만을 보여준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쇼닥은 상품광고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알아서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개인 추천에 대한 빅데이터 엔진을 강화시켜 데이터 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닥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7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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