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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부, '2016 한일 ICT 플라자' 개최로 일본 시장 진출 확대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내 중소 ICT 기업의 일본 진출 확대와 신규 시장 발굴 지원을 위해 '2016 한일 ICT 플라자'를 개최하고, 글로벌 일본 ICT기업과 국내기업 간 일대일 비즈매칭 상담회 등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4일부터 27일까지 총 4일에 걸쳐 동경과 오사카를 이동해 진행되며, 참가규모는 글로벌 일본 ICT 기업 후지쯔, NEC, 캐논, 소니 등 100여개사와 국내 중소 ICT 기업 40개사가 참여한다.

최근 일본 IT시장은 마이넘버제 도입으로 정보보호 분야를 중심으로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으며, 도쿄 올림픽에 따른 IT 분야 신규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의 주민등록번호에 해당하는 일본 마이넘버제는 조세·사회보장·재해대책 분야에 1월부터 도입됐다.

이런 일본 IT 시장 특수를 진출 확대의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국내 유수의 정보보호 분야 기업을 비롯해 우리나라가 비교우위에 있는 모바일, 클라우드 등의 분야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마케팅 및 수주 활동에 나선다.

한일 ICT 플라자는 일본 시장 진출 거점인 동경 IT지원센터를 통해 현지 바이어 정보 및 네트워크 등을 기반으로 2014년부터 매년 특화 사업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현지 입주 기업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의 일본 시장 진입 및 시장 확대에 기여해 왔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도 수출 계약을 비롯한 다양한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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