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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케이블TV로 시청한다…딜라이브서 내달부터 서비스

딜라이브가 넷플릭스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상용서비스는 6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가 케이블방송사 딜라이브와 손을 잡았다. 넷플릭스가 국내 유료방송사업자와 제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딜라이브는 넷플릭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출시 이후 3개월 간 월 6만~8만명의 사용자를 꾸준히 유지해 마니아층을 사로잡았다. 넷플릭스는 올해 말까지 약 600시간 분량의 UHD 콘텐츠 제공을 목표로 라이브러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국내 출시 전에는 IPTV 사업자와 공동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상을 했으나 결렬된 바 있다.

딜라이브가 국내 유료방송 최초로 넷플릭스를 상용서비스 한다.



딜라이브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신규 셋톱박스를 출시해 가입자들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용서비스는 오는 6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딜라이브가 개발한 셋톱박스는 넷플릭스를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간단한 사용자환경(UI)으로 구성된 추천 페이지를 제공한다. 가입자들은 리모컨에 탑재된 넷플릭스 전용 버튼을 이용해 손쉽게 넷플릭스에 접속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넷플릭스 서비스를 위한 프리미엄 UHD 셋톱박스 개발도 추진한다. 가입자들은 프리미엄 UHD 셋톱박스를 통해 넷플릭스의 UH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딜라이브는 "이번 넷플릭스 서비스 계약은 기존 고객에게 고품격 콘텐츠 제공과 함께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딜라이브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며 "이번 넷플릭스 서비스 계약을 기반으로 자회사인 IHQ가 진행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의 협력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딜라이브는 최근 VOD 콘텐츠 보강에 적극 나서며 IPTV 등장 이후 줄어들고 있는 가입자 늘리기에 몰두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방송 콘텐츠 사업자인 A&E 네트웍스와 독점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번 넷플릭스의 제휴 또한 콘텐츠 보강으로 인한 위기 돌파의 일환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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