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ING생명, '고객 컨설턴트' 발대식 진행

23일 서울 중구 순화동 ING생명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고객 컨설턴트' 발대식에서 8명의 컨설턴트와 운영본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ING생명



ING생명은 23일 서울 중구 순화동 ING생명 본사 회의실에서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고객 컨설턴트'를 모집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고객 컨설턴트 제도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고객 입장에서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ING생명은 생명보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컨설턴트를 모집,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날 총 8명을 선발했다.

컨설턴트로 선정된 고객은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두 달 동안 회사가 제시한 주제에 대해 서비스 체험, 조사, 지인 인터뷰 등 과제를 수행한다. 또 월 2회 정기미팅과 과제 발표, 활동 결과보고 등을 통해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이기흥 ING생명 부사장은 "소비자 관점의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이 직접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제안하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1기 운영을 시작으로 청약단계부터 계약 후 고객관리까지 전 서비스 과정에 걸친 개선 아이디어를 회사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지속적으로 고객 소통의 창구로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ING생명은 고객 컨설턴트 외에도 고객 정기 방문 프로그램인 '고객스마일 프로그램'과 고객의 소리를 듣고 체험하는 '소비자 보호의 날' 등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