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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톤스포츠 “자전거 도둑도 IoT로 잡는다”

알톤스포츠가 25일 KT, BC카드, 동부화재, KT텔레캅과 IoT 자전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KT텔레캅 윤덕원 사업부문장. KT 김형욱 플랫폼 사업기획실장, 김신성 알톤스포츠 대표이사, 동부화재 정종표 법인사업부문장, BC카드 장길동 글로벌본부장. /알톤스포츠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알톤스포츠가 IoT 자전거 시장을 활성화한다.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가 25일 KT, BC카드, 동부화재, KT텔레캅과 함께 'IoT 자전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는 KT가 전국에 구축한 소물인터넷(LTE-M) 네트워크와 IoT 플랫폼을 활용해 자전거 도난방지 서비스 등 'IoT 자전거 솔루션'을 구축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를 위해 ▲알톤스포츠는 전국 111개 알톤바이크클리닉 센터에서 IoT 자전거를 보급하고 ▲KT는 정교한 IoT 플랫폼을 지원하며 ▲KT텔레캅은 도난분실을 최소화하는 사업모델을 개발한다. ▲BC카드는 빅 데이터 기반 타깃 마케팅을 맡고 ▲동부화재는 자전거 도난 보험 상품을 개발한다.

알톤스포츠는 지난해부터 '잃어버리지 않고 찾기 쉬우며 관리가 편한 자전거'를 목표로 IoT 자전거를 개발해왔다. 올해부터는 핸디소프트와 '블루투스 기반 IoT 자전거 단말기 및 솔루션'을 개발해 근거리 도난 예방 알람, AS 이력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에서는 소물인터넷을 활용한 IoT 자전거 단말기와 솔루션을 추가해 언제 어디서나 자전거 상태를 감지하고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제조, 통신, 금융, 방범, 보험 등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MOU로 자전거 이용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더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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