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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넷마블 ‘세븐나이츠’ 일본서 흥행돌풍… 매출 톱5 진입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가 일본 앱스토어 매출 4위를 차지했다. /넷마블게임즈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세븐나이츠'가 국산 모바일게임 최초로 일본 앱스토어 매출 톱 5위에 진입했다.

넷마블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가 25일 일본 앱스토어 매출 4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븐나이츠는 현지 이용자 성향에 맞도록 캐릭터 성장방식과 사용자환경(UI), 비즈니스 모델 등을 바꾼 후 지난 2월 5일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출시 후에도 일본 이용자들이 친숙함을 느끼도록 전통의상과 일본 양식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그 결과 지난 19일에는 출시 약 100일 만에 일본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넘겼다.

지난 24일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일본 게임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벨레이터'와 콜라보를 실시해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최강 길드를 뽑는 '길드전', 상위유저 32명의 대결을 관전하는 '세나컵'과 신규 이벤트 던전을 추가했다.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벨레이터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2D 대전 액션게임 시리즈 '길티기어'의 최신작이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세븐나이츠를 통해 일본 모바일 게임 사업 노하우를 익히고 성공확률을 높이고 있다"며 "현지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 모바일 RPG 최초로 일본 시장 1위 기록을 세우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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