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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모터쇼] 한국지엠, 카마로와 볼트 앞세워 퍼포먼스·친환경 기술 뽐내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 출품된 쉐보레 볼트(왼쪽)와 쉐보레 카마로SS 사이에서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지엠



한국지엠이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쉐보레 카마로SS와 쉐보레 볼트를 공개했다.

카마로 SS는 쉐보레 엠블럼과 SS레터링을 제외한 모든 부품을 새로 설계했다. 6세대를 걸치며 쉐보레의 퍼포먼스 상징 모델이 된 카마로의 정체성에 현대적인 해석을 더한 레트로 디자인이 채택됐다. 근육질 스프린터를 연상시키는 외관에는 다운포스 향상을 위한 공기역학 설계와 HID 헤드램프, 시그니처 LED 주간주행등, V자 대형 프론트 그릴 등이 담겼다.

V8 6.2L 엔진과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대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 kg.m를 발휘한다. 카마로SS는 주행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초당 1000번 이상 노면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 등을 갖췄다.

하이브리드카 볼트는 순수 전기차에 육박하는 18.4kWh 대용량 배터리와 2개의 전기 모터를 달아 676km에 달하는 최대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배터리 셀은 기존 모델 대비 96개가 줄어든 192개를 탑재했지만, 에너지 효율 개선을 이뤄 순수 전기 주행거리 89km를 확보했다. 그간 친환경차 확산에 걸림돌로 작용하던 충전과 주행거리 문제가 해소된 셈이다.

볼트는 운전석과 조수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동급 최대인 에어백 10개가 달렸다. 차선 이탈 경고장치와 차선 유지 시스템 등 첨단 능동안전 시스템도 탑재했다. 데일 설리번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카셰어링을 통해 쉐보레의 전기차 기술이 집약된 볼트가 국내 친환경차 시장의 이정표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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