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신서유기2' 중국에서 조회수 2억 돌파

'신서유기2'



'신서유기2' 중국에서 조회수 2억 돌파

tvN go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만 동영상 조회수가 2억 건을 돌파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제작진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 비디오(v.qq.com)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 3일 자정 기준으로 약 2억 1,156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시즌1 같은 기간 대비 약 3배 이상 높은 기록으로 '신서유기2'에 대한 중국인들의 폭넓은 사랑을 가늠할 수 있게 한다.

중국에서 첫 공개 이후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온 '신서유기2'는 이미 지난 5월 11일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며 놀라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신서유기2'는 첫 공개 이후 45일 만에 중국 조회수 2억 건을 돌파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된 것. 텐센트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조회수를 돌파한 것은 물론, 방영 기간 내내 예능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적을 기록했다.

중국 내 조회수 기록을 세부적으로 보면, 모바일 이용자의 수가 전체의 약 70%로 압도적으로 많다. 여성 시청자가 전체의 64%로 남성보다 많으며, 18세에서 29세의 시청층이 전체 조회수의 7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즉,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20대 여성 시청층이 2억 조회수 돌파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것.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끄는 데에는 중국인이 사랑하는 고전 '서유기'를 차용한 캐릭터와 중국의 문화와 숨결이 살아있는 지역들을 세심하게 보여주는 타깃 맞춤형 기획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런 '신서유기2'의 성공 사례는 향후 온라인 예능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해 그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국내 조회수도 3일 자정 기준으로 약 5천 50만 건을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이는 지난해 시즌1 같은 기간의 누적 수치를 100% 달성한 것으로 마니아 층을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는 증명인 셈. 더군다나 이번 시즌에선 후반부로 갈수록 조회수 증가 폭이 커지고 있어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무엇보다 온라인 영상 클립에는 담기지 않았던 흥미진진한 미공개 장면으로 TV판 만의 매력을 살려내며 흥미를 더했다.

리얼 막장 모험 활극 tvN go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또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재편집을 거친 TV판도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