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모델 강승현이 즐기는 할리스커피 '바닐라 딜라이트 커피 빙수'/강승현 인스타그램
알라까르떼 제주 원료 한정메뉴 2종/풀무원건강생활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들면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여름 메뉴들의 출시가 한창이다.
커피전문점에서는 빙수와 과일음료 등 청량감이 높은 디저트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으며 한식 브랜드들은 건강에 좋은 장어, 녹차를 담은 여름 보양식으로 소비자들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빙수부터 과일음료까지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여름 한정 메뉴로 시그니처 빙수 4종을 출시했다. 바닐라 딜라이트 커피빙수, 리얼 초코 빙수, 민트 초코 빙수, 딸기 치즈케이크 빙수 등으로 모두 할리스커피 시그니처 음료를 베이스로 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무더위에 지쳤을 때 활력을 찾아 줄 이색 빙수다.
'바닐라 딜라이트 커피빙수'는 커피 얼음 위에 바닐라 웨이퍼가 더해져 커피와 바닐라의 조화가 느껴지는 빙수다. 프리미엄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함유된 커피크림까지 함께 어우러졌다. 최근 톱 모델 강승현이 먹는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려 화제가 됐다.
이랜드의 커피전문점 더카페도 여름 시즌 한정으로 신메뉴 '청포도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청포도 주스, 청포도 에이드, 청포도 스무디 등이다. 청포도를 갈아 넣은 '청포도 주스'는 청포도 본연의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청포도 음료 3종'은 8월까지 판매한다.
◆여름엔 보양식
CJ푸드빌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여름 보양식인 전복과 장어를 올린 비빔밥 2종을 선보였다. 여름 신메뉴는 보양식의 대표 재료인 전복과 장어를 활용했다. 전복과 장어에 함유된 단백질은 우리 몸의 필수구성 성분으로 지친 우리 몸에 활력을 줄 수 있다.
'장어 강정 돌솥 비빔밥'은 튀긴 장어에 매콤한 양념을 발라 콩나물과 부추를 함께 올렸다. '전복 소라 돌솥 비빔밥'은 소라와 전복 한마리, 톳, 미나리 등을 대게장에 비벼 먹는 메뉴다. 여름 비빔밥은 8월 초까지 한정 판매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잇슬림은 한정메뉴 '알라까르떼 헬씨 제주녹차영양밥'과 '알라까르떼 슬림 제주당근비올라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알라까르떼 헬씨 제주녹차영양밥'은 제주에서 재배된 녹차에 닭고기와 우엉 등을 함께 곁들인 영양밥이다.햇녹차(세작)와 다시마, 콩 발효 맛내기로 간을 했으며 훈제 닭가슴살과 버섯, 다양한 채소를 함께 담았다. '알라까르떼 슬림 제주당근비올라샐러드'는 제주산 당근에 식용 꽃과 귀리, 보리 등 곡물을 곁들인 샐러드 메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을 함께 곁들여 혈당 조절과 포만감 유지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