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 파크 푸르지오, 내부 보안 철저한 안전 특화 설계로 주거 만족도 높혀
대우건설이 천안 불당지구에서 분양중인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가 내부 보안이 철저한 안전 특화 설계로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갖춰지는 복합단지로써 전용 84㎡ 형 주거용 오피스텔과 함께 전용 99~140㎡의 아파트로 구성됐다.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27층 아파트 6개동, 오피스텔 6개동 총 12개동이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이 단지는 내부 특화 설계와 주민 공동 시설, 조경 등이 함께 갖춰져 주거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라며 "특히 필로티 설계, 가스배관 안전 커버 등 범죄 보안 및 예방의 내부 특화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아파트 저층은 안전치 못한 인식과 사생활 침해, 채광 부족으로 외면 받아 왔다.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한 내부 구성이 등장한 셈이다.
해당 단지는 전체 동을 5m이상 높이의 필로티로 설계했다. 기존 아파트는 2층 높이 필로티지만 이 단지는 기존 아파트 3층 높이로 설계해 1층이 실제 3층 높이에 위치한다. 사생활 보호와 범죄 예방에 용이해진 것이다.
또한 저층부 가스배관을 타고 벌어지는 안전 사고 및 범죄 등을 예방키 위해 안전 설계도 이뤄졌다. 실제 저층부 가스 배관에 방범 커버 시설을 장착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요즘 같은 세태에 보안과 안전을 위한 세심한 단지 내부 구성을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문의전화가 많다."라고 전했다.
현재 천안 불당 파크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아파트 분양면적 기준 3.3㎡당 평균 950만원대,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기준 3.3㎡당 510만원대로 예상된다. 아파트는 중도금이자후불제, 오피스텔은 중도금무이자가 적용될 예정이다. 2018년 4월 입주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