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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이 만든 무궁화전자, 공영홈쇼핑 만나 매출·장애인 채용 ↑



[메트로신문 김승호 기자]삼성그룹이 사회공헌 차원에서 만든 무궁화전자가 공영홈쇼핑 '아임쇼핑'을 만나 장애인 일자리를 늘려가고 있다.

홈쇼핑 매출이 늘어나면서 인력이 부족해졌기 때문이다.

9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무궁화전자는 지난해 8월 공영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 뒤 입점 10개월 만에 청소기(바로바로 무선진공 청소기·사진)를 3만대, 주문금액으로는 30억원 어치 이상을 판매했다. 이는 기존 청소기 매출의 5배를 훌쩍 넘는 규모다. 지난 4일 방송에서도 1시간만에 2억원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리며 인기다.

이에 따라 무궁화전자는 장애인 6명을 포함해 총 17명을 추가로 채용했다.

무궁화전자는 삼성그룹이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해 1994년 당시 경기 수원 삼성전자 인근에 설립해 사회에 환원한 회사다. 장애인이 직접 생산에 참여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중증장애인 생산시설로 인증을 받았다. 현재 중증장애인 79명을 포함 126명의 장애인이 생산라인 등에 근무하고 있다.

무궁화전자는 설립 이후 전화기·정수기·헤어드라이어기·핸디청소기·블랙박스 등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OEM)으로 생산하며 기술력을 키워왔다.

무궁화전자 김기경 대표는 "무궁화전자 회사명을 아는 사람은 많았지만 무슨 일을하는 회사인지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며 "매출 확대로 창출한 수익은 장애인 고용, 직장 처우 개선, 신제품 개발 등에 사용하고 어떤 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도 근무할 수 있는 '장애인이 꿈을 실현하는 회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밝혔다.

무궁화전자는 올 하반기엔 흡입률을 20~30% 높인 차기 버전 청소기를 공영홈쇼핑에서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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