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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신한생명,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실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는 보험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내용이 발송된다.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알림톡 차단' 버튼을 눌러 다시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로 안내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신한생명



신한생명은 고객에게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알림톡' 서비스는 정보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고객이 보험계약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정보만을 안내한다. 최대 1000자까지 한 번에 전송할 수 있어 정확하고 빠른 안내가 가능해진다.

해당 서비스는 보험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내용이 발송된다.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알림톡 차단' 버튼을 눌러 다시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로 안내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알림톡 서비스 제공으로 보험계약의 유지·관리를 위한 편의성과 시안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핀테크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창구 개편, 보안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생체인증 도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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