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근린공원 옆 위치 주거 쾌적성 높아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위치하여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은 아파트들이 인기다. 대부분의 아파트 단지 커뮤니티에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관련체육시설이 들어서고 있는 추세지만, 단지 인근의 근린공원을 통해 보다 더 넓은 공간과 공원조망권까지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현대건설·포스코건설·GS건설이 분양한 일산 '킨텍스 원시티' 역시 최고 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이 단지는 일산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체육공원이나 생태공원 인근 아파트 단지는 이를 활용한 여가생활이 가능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다"며 "이러한 단지들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우수한 공원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렇게 공원 인근 아파트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주)효성이 6월 중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 공수지구에서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20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 235세대 △전용 74㎡ 117세대 △전용 84㎡ 200세대 △전용 136㎡ 5세대 총 557세대로 구성돼 있다. 중소형 구성인데다가 수도권 1호선 전철 배방역 가장 가까운 입지에 위치해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이 풍부하고 채광성도 우수하다. 또한 4Bay 중소형 평면설계(일부세대)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 가까이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인접도로를 이용하면 탕정 디스플레이 단지까지 10분 내 진입할 수 있다"면서 "우체국, 배방주민센터,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이 가깝고 단지 앞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고 장점을 말했다.
저층에는 필로티 설계로 단지 내 바람길을 조성하여 개방감을 확보했고 저층부의 사생활 보호에 신경 썼다. 단지 내에는 규모에 걸맞은 복합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1580번지에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