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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한화손보, 자동차 고장 '원격진단 서비스' 선보인다

한화손해보험 전략기획실 강창완 상무(가운데)가 14일 오전 여의도 한화금융센터빌딩에서 한국타이어 리테일사업본부 이태환 상무(사진 왼쪽), 알엔런치(주) 이기범 대표(사진 오를쪽)와 함께 '차도리 ECO서비스'를 위한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손보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9월 자동차 고장 원격진단 서비스 '차도리 ECO'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차도리 ECO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App)을 이용해 차량의 상태를 고객 스스로 진단하고 고장 신호를 받는 경우 가까운 한국타이어의 자동차 수리업체인 티스테이션을 통해 원격 진단과 유선 상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화손보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이를 위해 한화손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한화손보 사옥에서 한국타이어, 런치(LAUNCH)사와 함께 업무제휴(MOU)를 맺었다. MOU를 통해 한화손보는 티스테이션 방문 고객에게 수리견적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수리시 할인 혜택도 부여한다. 또 차량 원격진단 서비스 구현을 위해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 자동차 스캐너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런치사의 솔루션을 이용한다.

차량 원격진단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서비스다. 차량 진단시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통신비 걱정이 없다. 지난 2007년 이후 제작된 전 세계 브랜드의 모든 차량을 진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사의 유사제품과는 다른 특징을 보인다. 이와 같은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화손보는 고객에게 동력, 차체, 안전 시스템 등 1급 차량 정비업체에서 점검하는 모든 항목을 스스로 진단하는 차도리 ECO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상훈 한화손보 마케팅기획팀장은 "고객이 차량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미리 정비할 수 있다면 차량을 안전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고객의 이익은 물론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우수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국타이어 그리고 런치사와 함께 차량 고장까지 돌보는 새로운 보험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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