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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뮤직 "VR 서비스 20대 초반 남성에게 인기"

KT 뮤직이 제공하는 지니 VR 감상 이벤트.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KT뮤직은 지니 가상화면(VR)을 이용한 5만명을 대상으로 VR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남성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VR 서비스를 감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KT뮤직은 지난 9일 지니VR 전용관을 열었다.

성별 이용 분포는 남성(82%), 여성(18%)로 나타났다. 또한 20대 이용자가 57%로 주로 VR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용자 연령대는 20대 초반(37%), 20대후반(20%), 10대후반(13%), 30대초반(11%)순으로 나타났다.

KT뮤직 시너지 사업본부 이상협 본부장은 "20대 남성들이 가상체험음악 VR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인기 걸그룹VR 영상 서비스를 주로 이용했다"며 "지속적으로 지니VR 전용관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차별화 된 VR 영상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악서비스 지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360°돌고 도는 짜릿한 지니 VR' 이벤트를 열어 고객들에게 VR체험을 유도하고 있다. 트와이스, 스컬&하하, 샘김 등 아티스트 VR영상을 보고 퀴즈에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로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보스 헤드폰, VR BOX2 등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지니VR을 감상한 후 감상화면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이벤트 게시판에 공유한 URL을 남기는 이용자 50명에게 7월 JTN라이브 콘서트 티켓을 1인 2매씩 제공한다. 이벤트는 26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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