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패션에 '멋'이 빠질 수 있나!
기능성과 패션감각 모두 잡은 캠핑룩
캠핑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캠핑 패션에 관심을 갖는 이들도 자연스레 증가하고 있다. 때이른 더위가 성큼 찾아온 요즘,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 편안하고 기분 좋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들이 아웃도어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캠핑룩의 다양한 변화가 눈에 띈다.
요즘은 편한 것보다는 멋스러움이 더해진 아웃도어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게다가 한낮 불볕 더위만 생각해 가벼운 옷차림으로 나섰다가 갑자기 내리는 비와 일교차에 당황하는 일도 발생한다. 때문에 멋을 살린 기능성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디자인으로 분위기 살리자
데일리 아웃도어 이젠벅이 출시한 '올리제 반팔 티셔츠' 남성용은 빅 사이즈의 로고에 트로피컬 모티브를 적용시킨 캐주얼 스타일의 티셔츠다. 로고 아래를 가로지르는 검은 띠가 시선을 잡아 끌며 패션을 안정감 있게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블랙 스트라이프처럼 눈에 띄는 부위가 있다면 그 부위를 중심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 블랙 스트라이프에 맞추어 블랙 혹은 짙은 네이비 컬러의 바지를 입으면 균형감이 생기면서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하의는 '토페즈 5부 팬츠'를 추천한다. 무릎 길이라 부담스럽지 않을 뿐더러 네이비 컬러로 선택하면 한층 더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여름 산행을 생각한다면 초경량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더 글랜벅 재킷은 어떨까. 통풍, 통기성이 탁월한 메쉬(Mesh) 원단을 적용했으며 빛을 반사하는 재귀반사 프린팅으로 야간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적합하다. 군더더기 없는 솔리드 디자인에 겨드랑이 아래 부분에 톤온톤 스트라이프 패턴 배색 포인트로 '멋'까지 살렸다.
◆시원한 여름 분위기 한껏 살리자
아이더는 아리안 아이스 린넨 폴로티셔츠를 선보였다. 아이더만의 후가공 냉감 기법인 아이스티(ICE-T) 가공을 천연소재 린넨에 적용,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다. 티셔츠 앞뒤 톤온톤 배색으로 깔끔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젠벅의 '캐리비안 반팔 티셔츠'는 색상별로 네모난 빅사이즈의 그래픽 모티브가 다양하게 적용된 캐주얼한 라운드 티셔츠다. 신축성이 우수하고 가벼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조직감이 있고 트로피컬 무늬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내는 가벼운 티셔츠다.
확실하게 여름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토페즈 멜란지 3D 5부 팬츠'와 같이 채도가 높은 블루나 레드 등 화사한 색감의 바지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로피컬 무늬를 구성하고 있는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해 동일한 색상의 바지를 입어도 조화로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활동적인 분위기로 기분까지 UP
티셔츠와 반바지의 조합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재킷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소매가 없는 재킷인 베스트를 걸치면 활동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젠벅의 여성용 베스트 '카버니 브레스'는 엉덩이 중간 기장의 후드 탈부착형 베스트로 가슴 부위에 아트워크 및 지퍼로 장식하여 스포티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여성용 반바지인 '비엔토 프린트 3부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어두운 색감이 적당한 무게감을 잡아주어 균형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무조건 짧은 바지? NO!
아이더 루프트 팬츠는 여름철 캠핑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긴 기장의 바지다. 천연 린넨 소재를 적용해 통풍성이 좋다. 마 식물 원료를 활용한 린넨 소재 특성상 가벼우며 땀 흡수가 잘돼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세균 억제 효과가 있다.
모던한 디자인에 톤 다운된 컬러로 어떤 상의와도 자연스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젠벅 올리제 반팔 티셔츠, 토페즈 5부 팬츠/이젠벅
이젠벅 캐리비안 반팔 티셔츠, 카버니 브레스, 비엔토 프린트 3부 팬츠/이젠벅
이젠벅 캐리비안 반팔 티셔츠, 토페즈 멜란지 3D 5부 팬츠/이젠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