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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한국IBM, GS25에 점포기기 관리 솔루션 공급

한국IBM이 국내 대표 편의점 GS25에 엔드포인트 통합 관리 솔루션 'IBM 빅픽스'를 공급한다. /한국IBM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한국IBM이 국내 대표 편의점 GS25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국IBM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고객 편의 확대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IBM 빅픽스(BigFix)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점포 포스(POS)기기의 엔드포인트(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 가운데 사용자가 직접 다루는 말단 장비)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GS25는 기존 1만여 편의점, 2만여 개 포스 환경에서 2주 이상 소요되던 마케팅 파일 배포와 소프트웨어 패치 업데이트 업무를 2일 이내에 단축하게 됐다. 향후 2만 개의 편의점, 4만 개의 포스 기기로 확장 가능한 안정적인 IT 인프라도 확보했다.

IBM 빅픽스는 다양한 종류의 디바이스 관리와 보안을 위한 솔루션이다. 위치, 네트워크 연결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수십만 개의 디바이스를 자동 패치로 관리할 수 있다. 미국 유통업체 코스트코는 2013년 IBM의 빅픽스를 도입해 2만7000개 가량의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GS리테일 김남혁 IT기획팀장은 "이번 IBM 솔루션 채택은 전국 편의점의 질적인 성장과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IBM 신호철 상무도 "이번 GS리테일 프로젝트는 편의점 포스 기기를 대상으로 패치, 원격 소프트웨어 배치, 운영 체제 마이그레이션 등의 작업을 자동화하여 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대표적인 국내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IBM의 빅픽스 솔루션은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가 선정한 최종 사용자 컴퓨팅·고객 관리 도구 부문 리더로 4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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